
연애 초반, 남자친구가 먼저 사랑한다 말하지 않는 이유와 그 속마음을 알아보세요.
(질문)
왜 그런 거죠?
사귄 지 9일밖에 안됐는데 제가 맨날 사랑해를 하는데 남자 친구는 제가 먼저 사랑해라고 안 해주면 먼저 안 해요..
(답변)
아직 사귄 지 9일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셨죠?
그 시기는 서로에 대해 천천히 알아가는 시기예요.
남자친구 분이 먼저
**"사랑해"**라는 말을 잘 안 하는 이유는 다음 중 하나일 수 있어요~
1. 표현이 서툰 성격일 수도 있어요.
누군가는 감정을 말로 잘 표현하지 못해요.
속으로는 좋아하면서도 쑥스럽거나 익숙하지 않아서 먼저 말 못하는 경우가 많답니다.
2. 아직 감정이 조심스러울 수도 있어요.
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는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
상대방은 아직 감정을 확실히 표현할 준비가 안 되었을 수도 있어요.
3. 상대방은 ‘받는 사랑’에 익숙할 수도 있어요.
어떤 사람은 표현을 받는 걸 좋아하고, 표현하는 건 어색해하는 성향이 있어요.
하지만 그게 꼭 마음이 없는 건 아니에요!
***어떻게 해야 할까요?
너무 마음 쓰지 말고, 너무 자주 “왜 너는 안 해줘?”라고 따지듯 묻기보단,
“나 사랑해?”처럼 가볍게, 귀엽게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.
그리고 한 번쯤은 솔직하게 “내가 자꾸 사랑해~ 하는 이유는
너한테서도 듣고 싶어서야”라고 말해보세요.
*** 마음은 억지로 받아내는 것보다, 자연스럽게 표현될 때 더 소중하고 진짜라는 걸 기억해 주세요.
조금만 기다려 보시면, 상대방도 자신의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하게 될 거예요.
그리고 남자는 '사랑해'라는 말을 너무 자주하면
그 말의 무게감이 더 약해진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으니~
한번쯤 물어보는 것이 좋을 듯해요~ ^^
'질문과 답변(연애,결혼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"연락 끊긴 INFP 썸남… 진짜 마음은 뭘까?" (1) | 2025.06.07 |
|---|---|
| "자꾸 눈 마주치고 다정한 남사친, 썸일까요 우정일까요?" (3) | 2025.06.04 |
| 남사친의 스킨십, 호감일까 그냥 장난일까? 심리 분석! (1) | 2025.06.03 |
| "이건 썸일까? 짝사랑일까? 헷갈리는 남사친의 행동들" (0) | 2025.06.01 |
| 짝남이 저한테 호감이 있을까요? (1) | 2025.05.31 |